본문 바로가기
AI 활용법

업무 수행 시, chatgpt 활용하는 방법 5가지

by 노마드랩스 2023. 2. 6.
728x90
반응형

업무 수행 시, chatgpt 활용하는 방법 5가지를 chatgpt에게 물었습니다.

그리고 받은 답변입니다.

 

처음에 받은 답변은 별로여서,

it 회사에 다닌다고 다시 답변을 달라고 하니 다음과 같이 주었습니다.

 

1. 도움이 필요한 항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관련 컨텍스트를 제공하여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질문하세요.
예시: "코딩 문제를 도와줄 수 있나요?"라고 말하는 대신 "웹 스크레이퍼용으로 작성한 다음 Python 코드의 오류를 디버깅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까?"라고 말합니다.

("Can you help me with a coding problem?", "Can you help me debug the error in the following Python code I wrote for a web scraper?)

2. 나는 한 번에 하나의 작업을 처리하도록 설계되었으므로 한 번에 하나의 질문을 하십시오.
예시: "TCP와 UDP의 차이점은 무엇이며 각각에 대한 사용 사례를 알려주세요."라고 말하는 대신 "TCP와 UDP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그런 다음 "TCP에 대한 몇 가지 사용 사례를 제공할 수 있습니까?" "UDP에 대한 몇 가지 사용 사례를 제공할 수 있습니까?"

("What is the difference between TCP and UDP?" then "Can you provide some use cases for TCP?" and "Can you provide some use cases for UDP?")

3. 내가 제공하는 정보가 적절하고 정확한지 확인하십시오. 나는 다양한 범위의 텍스트에 대해 교육을 받았지만 일부 정보는 최신 정보가 아니거나 완전히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시: 특정 기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 후 시간을 내어 공식 문서를 검토하고 내가 제공한 정보와 비교하여 정확성과 관련성을 확인하십시오.


4. 응답을 생성하는 데 잠시 시간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인내심을 가지십시오.
예시: 특히 더 복잡한 기술 질문에 대한 요청을 처리하고 응답을 생성할 수 있도록 잠시 시간을 주세요.

5. 저를 자원으로 사용하되 제 답변에만 의존하지 마세요. 자신의 판단을 사용하고 내가 제공하는 정보를 확인하십시오.
예시: 내 응답은 내 교육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성되지만 업계 전문가 및 문서를 상호 참조하여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