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가위바위보를 선택할 수 있는 작은 창이 있구요.
가위바위보를 선택하면, 콘솔 창에 결과가 뜨는 코드입니다.
import sys
from PyQt5.QtWidgets import QApplication, QWidget, QPushButton, QVBoxLayout
import random
class RockPaperScissors(QWidget):
def __init__(self):
super().__init__()
self.initUI()
def initUI(self):
rock_button = QPushButton("Rock")
rock_button.clicked.connect(lambda: self.play("rock"))
paper_button = QPushButton("Paper")
paper_button.clicked.connect(lambda: self.play("paper"))
scissors_button = QPushButton("Scissors")
scissors_button.clicked.connect(lambda: self.play("scissors"))
vbox = QVBoxLayout()
vbox.addWidget(rock_button)
vbox.addWidget(paper_button)
vbox.addWidget(scissors_button)
self.setLayout(vbox)
self.setWindowTitle("Rock, Paper, Scissors")
self.show()
def play(self, player_choice):
choices = ["rock", "paper", "scissors"]
computer_choice = random.choice(choices)
print("Player chooses: {}".format(player_choice))
print("Computer chooses: {}".format(computer_choice))
if player_choice == computer_choice:
print("It's a tie!")
elif player_choice == "rock":
if computer_choice == "scissors":
print("Player wins!")
else:
print("Computer wins!")
elif player_choice == "paper":
if computer_choice == "rock":
print("Player wins!")
else:
print("Computer wins!")
elif player_choice == "scissors":
if computer_choice == "paper":
print("Player wins!")
else:
print("Computer wins!")
if __name__ == "__main__":
app = QApplication(sys.argv)
ex = RockPaperScissors()
sys.exit(app.exec_())
728x90
반응형
'코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버블 소트를 이용하여 오름차순으로 정렬하는 파이썬 코드를 만들어보자. (0) | 2023.02.03 |
---|---|
파이썬으로 투표 시스템을 만들어보자. (0) | 2023.02.03 |
파이썬으로 행맨(교수형 집행인) 게임 만들어 봤습니다. (0) | 2023.02.02 |
파이썬으로 가위바위보 게임을 만들어보자. (0) | 2023.02.01 |
술자리에서 많이 했던 Up & Down 게임을 파이썬 코드로 만들어보자. (0) | 2023.02.01 |
댓글